홈 > 알림마당 > 연합회 및 시도조합 언론소식
제 목  ‘부산관광택시’ 본격가동… 선별된 100명 발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5-23 10:39:56 조회 490  
   
▲ 서병수 부산시장이 21일 부산시 수영구 수영요트경기장에서 열린 부산관광 택시 발대식에서 관광택시 기사를 상대로 격려사를 하고 있다.

 21일 부산시 수영구 수영요트경기장에서 부산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발된 관광택시운전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관광택시 발대식이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외국어능력, 무사고 등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0명(개인택시 90, 일반택시 10)과 개인택시조합 등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 관광택시 운전자들은 16시간의 친절 의식 및 소양교육을 받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쳐 이날 발대식을 거행하게 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100명의 택시운전자는 부산의 맛집안내는 물론 관광정보와 예약차량 대기서비스 등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에 참석한 김봉수(54, 남) 해운대 모범택시운전지회 회원은 “영업용택시 8년 개인택시 경력 20년 운전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 관광명소를 알리는 데 사명감을 가지고 뛰겠다”고 말했다.

이날 격려사에 나선 서병수 부산시장은 “시에서는 택시 운전자들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발전을 위해 택시운송 관계자들과 노력하고 있으니 용기를 가져 달라”며 “부산이 본격적으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시점에서 중·일 등 단체 관광객에게 서비스와 친절을 제공해 부산의 명성이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부산관광 택시로 선발된 100명의 관광택시 기사들이 21일 부산시 수영구 수영요트경기장에서 진행된 발대식을 거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김영일 기자
목록보기